워드프레스 xml 파일 나누기 분할 WXR File Splitter (RSS XML)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다 보면 xml 파일을 접하게 되는 순간이 있을 겁니다. 보통 기존에 사용하던 홈페이지에서 다른 홈페이지로 글이나, 페이지 등 자료를 옮길 때 사용하게 됩니다.

내보내기

  1.  내보내기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홈페이지에서 도구 → 내보내기를 들어갑니다.
  2. 내보내기 에서 내보내기 원하는 자료를 선택합니다. 기본은 모든 컨텐츠로 설정되어 있고, 선택하고 내보내기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컴퓨터에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이 됩니다.

내보내기 내보내기

내보내기를 했을때 사실 파일의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보통 2MB 이하 일겁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많이 이용하거나 글을 올리신 분들이라면 2MB이상이 될 겁니다.

 

가져오기

가져오기를 하는 방법도 내보내기를 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도구 → 가져오기를 누르고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실행을 눌러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하지만 가져오기를 할 때 가져오기 파일 용량이 2MB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의 용량이 2MB 이하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2MB 이상이라면 오류가 발생해 불러오기가 안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2가지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업로드 파일 용량을 2MB 이상으로 올려주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2MB가 넘는 파일을 쪼개서 2MB보다 작은 파일 여러개로 나누는 방법 입니다.

그 중 오늘은 두번째 방법인 파일을 분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XML 파일 분할하기

  1. XML 파일을 분할하기 위해선 WordPress WXR File Splitter (RSS XML) 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2. 구글에 WXR File Splitter를 검색해 처음에 뜨는 것을 클릭해 들어가거나,
    http://rangerpretzel.com/content/view/20/1/ 주소로 접속합니다.
    WXR File Splitter 다운로드
  3. 아래 사진처럼 홈페이지 가운데에 The WXR File Splitter v1.52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wxr
  4. 다운받은 파일을 눌러서 실행시키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wxr
    1번 을 눌러서 분할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2번 에서 분할 되는 파일의 용량을 선택합니다.
    3번을 눌러서 파일을 분할합니다.예를들어 현재 위 사진엔 분할 되는 하는 파일 용량이 2MB로 설정되어있고 5MB짜리 파일을 분할하면 (2MB + 2MB + 1MB) 3개 파일로 분할됩니다.

 

분할이 완료되었다면 가져오기를 눌러서 파일을 나눠서 등록하면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