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나도 단타왕 후보종목분석 (2021.08.23)

주식트레이더 유튜브를 보고 공부한 내용을 기록한 글 입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rhsUccx4yX0

내일은 나도 단타왕!! 후보종목분석!! (반도체,토스관련주,2차전지,이커머스,언택트,코로나제약,해운주)
(2021.08.23)

https://www.youtube.com/watch?v=rhsUccx4yX0

요약 + 개인적인 의견

요약

 

 

 

영상 내용 

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내일은 나도 단타왕으로 진행합니다.

지수가 반등하면 시장이 올라가고 종목이 반등을 해주면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종목들도 반등할 가능성이 크다.

그럴 때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지 스스로 고민을 해봐야한다.

유럽증시 : 상승!!!
미선물 : 상승!!!

모든 종목들은 시장을 이길 수 없다.

외인 , 기관 매수 + 안좋은 상황에서도 밀리지 않은 종목 + 실적 기본

인터파크 : 지난번에 공부한 적이 있음. 급등주는 급등 후 급락의 모습을 보여줘야하는데 하락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다가 현재는 작은 박스권의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시총 7600억, 매출이 3조(연결) 단점은 아직 흑자가 아님. 시장에서 긍정적 개별업항도 긍정적. 20선으로 봐도 좋을거 같음.

항상 스스로의 기준 라인을 정하고 라인을 이탈하면 쳐다보지도 말자. 

한국전자인증 : 강한 종목, 밀림이 없음, 시총 2600억 매출 300억 옛날에 공부했던 종목, 업항 이슈로 움직임. 떳기 떄문에 라인은 11000원선 시장이 하락했을때 방어해주는 성격이라면 시장이 반등하면 조정을 주는게 맞고, 대장의 역할 테마적인 끼를 보여준다면 시장이 좋을 때 좀 더 강할 수도 있다. 현 가격대에 매물구간이 있다. 소화한다면 상승의 가능성이 있고 그러지 못한다면 조정을 줄 것이다. 이런 종목일수록 라인을 밑으로 잡는게 좋다.

여유있는 마음으로 투자해야한다.   

팬오션 : 강한모습 시장이 안 좋아도 밀림이 없음, 운송창고, 경기 민감주, 매출 상승 중, 실적주, 20선 기준으로 대응

삼성전자 : envelope기법 이용

SK하이닉스 : envelope기법 이용

삼성SDI : 2차 전지 관련, 20선 중간 중간 이탈했다가 샛별형 패턴, 대형주는 시장이 안 좋으면 밀린다. 시장이 급락장이 오면 급락한다(모든종목). 경계심을 갖고 바라봐야한다. 업항 너무 좋고, 업항이 좋아서 실적도 증가 중, 주가는 선행지표

긍정적인 사람이 돈을 벌 수 있다 ! 어느정도 리스크를 감안하고, 투자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후성 : 시총 13조, 매출 3천억, 고평가종목, 업종이 좋은 모습, 업항으로 상승중, 실적도 좋아지고 있음, 20선 키스기법 활용

머리까지 수익을 낸다는 욕심은 버리는게 좋다 !!

카카오 : 오늘 20선 키스, 시장이 안좋으면 밀린다. 시장을 이길 수 있는 종목은 없다.

SK머티리얼즈 : 과거에 공부한적이 있다. 20선 이탈했다가 다시 돌아옴. 반도체 업종, 시총 4조 4천억, 매출 상승중, 유보율 상승중 그만큼 안정적 업항 좋고 실적 좋다. 합병 소식이 있는데 꼭 좋은 내용이 아닐 수도 있으니 확인해볼것.

오스코텍 : 제약주, 기술적으로 끼가 있어서 했지만 위험하기 때문에 패스. 재무제표를 보면 패스하는 이유가 있다.

대형 제약주는 위험하니까 공부를 많이하고 도전하자 

파마리서치 : 제약주, 어려운 장에서 밀리지 않았다. 기관이 매수중, 매출 증가, 영업이익 증가, 부채도 거의 없고 유보율도 높아 안정적, 20선을 살짝 터치후 상승, 시장보다 강한 모습이라 공부용!!!

 주식, 부동산이 유동성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 대출이 중단되면 우리 시장이 어떻게 될지 모른다. 유동성이 줄고 빚투가 줄면 좋은 재료가 있어도 상승에 대한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오늘 테이퍼링 금리인상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하여 시장이 상승했다. 

아직 추세적으로 시장이 돌아선것은 아니다. 항상 공부해야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