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이 활용하는 개인투자자가 고점에서 매수하는 이유

주식트레이더 유튜브를 보고 공부한 내용을 기록한 글 입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aFNyLiexy5o

개인 투자자는 왜!! 고점에서 매수를 하게 되는가. 세력이 활용하는 방법. 성공투자 기본원칙!! 부자가 되는 기본적인 원리!!
(2021.06.26)

https://www.youtube.com/watch?v=aFNyLiexy5o

요약 + 개인적인 의견

요약
주식투자를 농사에 비유하여 설명해주셨다. 농사를 지을때 좋은 나무, 좋은 열매를 얻기위해선 기름지고 좋은 땅과 더불어 물, 빛, 온도, 공기 바람 등 좋은 환경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환경에 따라 나무와 열매의 크기와 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주식을 공부함에 있어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공부와 경험이라는 환경을 갖춰야 한다.

개인 투자자가 고점에 물리는 이유는 이미 너무 많은 상승, 관심을 받은 종목이 이슈가 되어 그제서야 비로소 개인투자자들의 눈에 들어오기 때문이다. 세력들은 이 점을 이용한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열매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눈을 기르고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영상 내용 

주식에 원리에 대한 내용!
개인투자자가 고점에서 물리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
주식의 원리를 이해하면 공부 함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1. 주식을 농사처럼 하자!
2. 농사를 할때 땅에다 씨앗을 심는다. -> 기름지고 좋은 땅을 고른다.
3. 씨앗을 심고 물을 주고, 빛이 필요하고, 온도도 필요하고, 공기와 바람도 필요하다. (환경)
4. 환경 영향에 따라서 추수하는 시기도 다를 수 있고, 열매의 결과물의 크기와 양이 다를 수 있다.
주식의 원리는 그렇게 많지 않다. 기본이 있다.
농사를 망쳤다면 누구의 책임일까? 나의 책임? 환경의 책임?
5. 산삼을 캐는 심마니분들 사례. “심봤다”
심봤을때의 나의 마음은 어떨까?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주식의 원리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6.크게 성잘 할 나무를 누군가 심었다.
새싹이 나오고 > 나무가 커지고 이뻐지면 > 사람이 몰리기 시작한다.
사람이 몰려있으면 그게 무엇인지 호기심을 갖게된다.
지금 관심받고 상승하는 종목은 이미 몇개월 혹은 몇년전 바닥을 다지고 올라오는 모습이거나 올라온 모습일 수 있다.

여기서 포인트 개인들이 물리는 이유는?

나무를 누군가 심었고, 사람들이 몰린다면 그 나무를 볼 수 있는 사람은 그 나무가 자랄 때 그 모습을 보고 있던 사람이 그 나무를 볼 수 있다.

멀리서 늦게 온 뒤에 사람들은 앞에 사람들에게 나무가 가려져 제대로 볼 수 없다.
정보가 없고, 공부가 되지 않고, 시장에서 이슈가 되지 않고 뉴스에 나오지 않으면 그 종목이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늦게 본 사람들은 알 수 없다.

나무가 크게 자라고 좋다고 소문이 나고 많이 몰리고 나면 나무가 버틸 힘이 없어서 점점 휘어지다가 부러지고 만다.

그렇다면 마지막에 나무 끝에 올라 탄 사람은 부러진 나무와 같이 떨어진다.

차트도 마찬가지다.
차트의 상승 폭이 좁다면 (저점)
좋은 나무를 얻기위해선 좋은 땅, 좋은 열매인지, 씨앗인지 알아 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한다.  주식의 원리를 알아야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

주식의 원리를 알고 나서 기술적인 부분이 필요한것이다.

깊게 생각하고 우리의 자산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 지 잘 생각하자.
자산을 지키고 원리안에서 투자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깨달아야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