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웹개발 왕초보 종합반 1주차 개발일지

안녕하세요. SAEWAN 입니다.

여러가지 일들을 하면서 코딩이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며 취직이 됐든 어떤 일을 함에 있어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된지는 어언 1년 반정도 된것 같습니다.

항상 배워야지 배워야지 생각만 하다가 시간이 없다, 돈이 없다 이런저런 핑계로 실행을 전혀 안하고 있다가 우연히 기회가 되어 스파르타코딩클럽을 통해 시작하게 됐습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 웹개발 왕초보 종합반 1주차를 마무리하고 숙제까지 제출하여 개발일지를 한번 써봅니다.

 

우선 1주차 강의는 총 16강 입니다. 사실 강의 수는 16강이지만, 시간으로만 봤을땐 총 120분정도 됩니다.
(0주차는 총 4강으로 합쳐서 12분정도로 앞으로 강의를 함에 있어 준비하는 과정)

1주차 강의를 통해  HTML, CSS, Javascript에 대해서 맛보기를 우선 배운거 같습니다.

설명은 참 쉽게 해주시는데 막상 안보고 따라하려고 하면 정말 백지가 된 느낌이에요..ㅋㅋ 마치 수학을 배우면서 이해는 하지만 문제풀이에는 적용을 못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래도 했던것을 보면서 복사 + 붙여넣기 를 통해 그럴듯하게..는 아니지만 여튼 숙제까진 어떻게 제출한거 같습니다.

 

개발일지라고 썼지만 사실 그냥 개인 일기장입니다.

강의 내용을 적어볼까도 했는데 스파르타에서 요약해서 제공해주는 것이 있어서 따로 적지 않았네요. 사실 강의 내용을 따로 적게되면 저작권에 걸리는게 아닌가 싶기도 해서 아주 조심스럽기도 하구요.

2주차부턴 정말 더 집중력 있는 자세로 강의를 듣고 후기를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개발일지 List

1주차 개발일지
2주차 개발일지
3주차 개발일지
4주차 개발일지
5주차 개발일지
웹개발 왕초보 종합반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