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한글 도메인 Domain 뜻 의미 종류 추천 차이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있어 호스팅과 더불어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도메인 (Domain) 입니다. 이번에는 도메인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이란?

도메인

도메인을 아주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도메인은 홈페이지 이름 입니다. 홈페이지는 IP주소를 가지고 있고, IP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게 주어지는 고유주소입니다. IP주소는 숫자로 구성이 되어있지만, 숫자로 입력을 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는 매우 적습니다.

예를 들어 216.58.207.206 이라는 IP주소가 있습니다. 인터넷 창에 216.58.207.206 입력해보세요. 그럼 구글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구글이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할때 IP주소를 입력해서 접속을 하지 않습니다. www.google.com 혹은 google.com 이런식으로 주소를 통해서 접속을 하죠.

이처럼 숫자로 된 IP주소 대신 기억하기 쉽게 문자로 표현한 주소를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도메인 예시

도메인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가볍게 예를 가지고 간략하게 설명 후 들어가보도록하겠습니다.

www.google.com 
wwwgooglecom
world wide wep 의 약자로
크게 의미 있게 보지 않아도 됨.
2차 도메인최상위 도메인

 

mail.google.com = gmail.com 
mailgooglecom
3차 도메인2차 도메인최상위 도메인

gmail.com 은 Gmail의 주소입니다. 이것은 googl.com의 하위 도메인인 mail.google.com 에  gmail.com 이라는 도메인을 덮어 씌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최상위 도메인

최상위 도메인(TLD : Top Level Domain)은 도메인 가장 끝 부분에 표시된 것으로 국가, 지역, 단체, 기업 등 최상위 도메인에 따라 해당 사이트의 용도를 알 수 있습니다.

국가 도메인

국가 도메인은 해당 국가에서 사용되는 도메인으로 도메인 마지막에 해당 국가를 나타내는 두자리 영문 약자가 사용 됩니다.

국가 도메인.kr한국
.cn중국
.vn베트남
.jp일본
.us미국

일반 도메인

일반 최상위 도메인은 조직, 목적, 분류 등 명칭을 영문 약자로 표현한 도메인 입니다.

일반 최상위 도메인.com회사
.net네트워크 관련 기관
.edu교육
.org비영리 기관
.biz시업
.shop쇼핑

영어 도메인

영어 도메인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대부분의 도메인 입니다. naver.com, google.com 등
영문 + 최상위 도메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도메인을 영어 도메인이라고 부릅니다.

한글 도메인

한글 도메인은 한글 + 최상위 도메인으로 구성되어있는 도메인을 한글 도메인이라고 부릅니다.

도메인 추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메인은 .com .net 도메인이 있고, 한국에선 co.kr 과 kr 도메인이 있습니다. 다른 도메인도 많이 사용 되긴 하지만 도메인에 따라 노출 되는 경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노출이 잘 되는 .com .net co.kr .kr 의 도메인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도메인 사용 방법

도메인 사용 방법은 가비아, 호스팅kr 등 도메인을 취급하는 사이트에서 도메인을 구입해 원하는 홈페이지에 도메인을 입히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